시력발달

근시 MYOPIA
전 세계 성인의 25%의 사람들이 근시일 정도로 근시는 매우 흔합니다. 근시인 사람은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근시는 안축이 너무 길거나 안구의 굴절력이 너무 커서 상이 망막 앞에서 맺히는 눈을 말합니다.
근시 MYOPIA
첫번째 증상

원거리를 볼 때 눈을 찌뿌리게 됩니다.
옆에 있는 친구를 알아보지 못해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글씨를 쓸 때 고개를 많이 숙이게 됩니다.

교정

근시는 오목렌즈로 교정이 가능합니다.근시가 진행될수록 렌즈의 가장자리는 두껍고 렌즈가 무거워지며 미용의 효과가 떨어지고 불편해지지만 지금은 우수한 기술로 인해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렌즈가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원시 HYPEROPIA
원시인 사람은 원거리를 잘 보지만 가까운 물체를 원거리만큼 선명하게 보지 못합니다.
원시는 안축이 너무 짧거나 안구의 굴절력이 충분하지 못해 상이 망막 뒤에 맺히는 눈을 말합니다.
원시 HYPEROPIA
첫번째 증상

안구 피로와 두통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수정체 원근조절에 따라 일어나는 현상인데 주로 밤에 그리고 일을 하고 난 직후에 나타납니다. 가벼운 원시인 경우 눈이 선명한 시야를 갖기 위해 원근조절을 하기 때문에 35세에서 40세가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어린이와 같이 유소년들에게는 증상이 두드러집니다.

교정

원시는 블록렌즈로 교정이 가능합니다.원시가 진행될수록 렌즈의 중심이 두꺼워지고 무거워져 미용적 효과가 떨어집니다.

난시 ASIGMATISM
난시 ASIGMATISM
첫번째 증상

H, M, N과 같은 단어들을 구별하기 힘들어지고 숫자의 경우 8과 0이 구분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주로 피로와 두통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교정

난시는 난시용 렌즈(원주렌즈)로 교정합니다.렌즈의 두께는 모든면에 있어서 동일하지 않습니다.
난시의 양만큼 두께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난시를 처음으로 교정하는 사람은 원주렌즈 착용 시 어지러움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안 PRESBYOPIA
나이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약 40세를 전후하여 눈의 조절력이 감소하면서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변화를
말합니다.
원시 HYPEROPIA
첫번째 증상

글을 읽을 때 책을 평소보다 멀리 두려합니다.
해질녘이나 흐린 날,어두운 곳에서는 서류 등을 보기 어렵고 읽는 속도가 떨어집니다.
가까운 곳을 볼 때 안경을 벗거나 다른 안경이 필요합니다.

교정

여러 개의 안경을 목적에 따라 번갈아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종류로는 돋보기, 이중다초점 렌즈, 누진다초점 렌즈 등이 있습니다. 누진다초점 렌즈의 경우 하나의 안경으로 모든 거리를 볼 수 있고 미용적으로 효과적이어서 노안에 가장 적합한 교정 방법입니다.